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
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건양대학교 LINC사업단, 현장밀착 기업지원 네트워크 구축, 산학이 함께 만드는 인재로 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갑니다.
faq
· HOME > 커뮤니티 > FAQ
 
구매 금액이 100만원을 넘는 경우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서를 증빙으로 해야 합니까? 또한, 전자세금계산서와 카드 매출 전표를 동시에 발급 받을 경우 이중 증빙이 될 수 있는데 반드시 전자세금…
모든 연구비 집행에 대해 전자세금계산서 증빙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. 연구장비, 재료비, 연구활동비 중 단일 구매 금액(단일 품목 금액이 아닌 단일 결제 금액)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증빙이 필요하며, 소액의 연구활동비 및 재료비는 연구비카드 사용명세서로 대체가 가능합니다.
또한,「부가가치세법 시행령」제57조 제2항은‘제80조 제4항에 따른 사업자가 법 제32조의2 제1항에 규정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을 발급한 경우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아니한다.’라고 정하고 있는데, 이는 증빙서류 이중 발행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매출·매입 이중 세무신고에 대한 오류 방지에 취지가 있는 것으로 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후 後 연구비카드를 통한 대금 지급이 이루어지면 국세청 세무보고 자료는“전자세금계산서”가 원칙이며, 연구비카드 사용에 따른 카드 매출 전표는 부가자료 또는 대금 지급 수단일 뿐입니다.